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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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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0-12 14:12 조회1,858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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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APMP KOREA Sponsor 기업 BSP Partners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원글 출처: https://blog.naver.com/bsp_partners/221373381775 )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 WIIFY _ 김대순 컨설턴트

1. WIIFY란 무엇인가? 
 WIIFY  What’s iifor you?’의 약어이며 우리말로는 ‘당신을 위한 무엇이 그 안에 있는가?’ 입니다. 
여기서 당신은 고객이며 무엇은 고객 가치를 의미합니다. 
  WIIFY 는 성공적인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고객과 발표자의 상황을 분석하고 고객의 가치와 이익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입니다. 


2.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WIIFY가 필요한 이유는? 
 성공적인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는 그 목적이 무엇인지(EX: Information/Persuasion/Entertainment) 명확하게 구분하고 
목적에 따라 발표의 톤이나 말투, 표현방식을 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청중)이 제안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적대적인지, 중립적인지, 협조적인지 이해할 줄 아는 발표자가 그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으며 
이러한 본질을 표현하는 것, 고객 가치가 무엇이고 이를 인지하고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이 WIIFY입니다. 

 즉, 제안 프레젠테이션의 성공은 WIIFY를 얼마나 섬세히 설계하고 그 안에 넣느냐에 따라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 WIIFY의 핵심은?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익(Benefit)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을 프레젠테이션에 녹여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잡아주는 것이 WIIFY의 핵심입니다. 
 발표하는 제안 프레젠테이션 관련 정보가 없는 고객에게는 이해를, 회의적인 고객에게는 신뢰를, 저항적인 고객에게는 동조를 부여함으로써 
그들의 WIIFY를 잡고 이익을 주는 것! 성공적인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략입니다. 


4. Summary 

WIIFY는 표자가 제안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와 고객/청중의 가치와 이익의 연결고리를 이어주기 위한 전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제안 프레젠테이션 시 WIIFY를 사용하여 방향을 잡고, 최적의 전략을 설계하여 제안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주)비에스피파트너스의 자산으로 도용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사용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