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작성의 이해 > Article

본문 바로가기


  •  
  • HOME > Article

프레젠테이션 작성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28 09:31 조회1,714회

본문

본 내용은 APMP KOREA Sponsor 기업 BSP Partners에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원글 출처: https://blog.naver.com/bsp_partners/221345137583 )
 
 
프레젠테이션 작성의 이해_한준현 책임 컨설턴트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할 슬라이드를 만들기 전 먼저 고객의 Needs를 파악해야 한다.
고객이 근무하는 부서, 나이, 수행업무와 같은 고객성향과 현재 고객이 해결하고자 하는 이슈는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고객의 Needs를 파악한 이후 고객을 납득시킬 만 한 스토리를 구성해야 한다.
바로 슬라이드를 만드는 것보다 스토리 라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포스트잇 한 장에 한가지씩 고객의 Needs를 충족하기 위한 주제를 적는다.
후 테이블 위에 포스트잇들을 스토리의 흐름에 맞게 배열해 보고 주제가 잘 연결되었는지 체크해본다.
각 포스트잇의 뒷장에 앞장의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적어본다.
대략 정리가 되면 각 카드 별로 PPT슬라이드로 작업을 시작한다.

  PT슬라이드는 문서가 아니다. 슬라이드 작성 시 비주얼 요소를 고려하여 작성해야 한다.
파워포인트로 작업할 때 활용 가능한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다.
  - 첫째, 화면비율을 16:9로 설정한다.
  - 둘째, 1~2가지의 폰트와 글자 색을 사용한다.
  - 셋째, 화면전환 및 애니메이션 효과를 최소화한다.
  - 넷째, 매 슬라이드의 같은 곳에 기업로고를 넣을 필요는 없다. (표지에 한번만 사용)
  - 다섯째,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 여섯째, 예산표, 상세일정표 등 복잡한 데이터를 가급적 넣지 말고 넣더라도 중요단어나 수치만 표시하는 것이 좋다.   

  PT슬라이드는 단지 발표자를 위한 도구일 뿐이다.
발표자의 아이컨택, 적절한 바디랭귀지, 열정과 에너지, 정직함, 유머는 중요한 요소이다.
발표할 때 가급적 청중을 보며 발표하는 것이 신뢰감을 준다.
주요키워드가 적힌 카드나 메모지를 준비하여 발표내용을 상기시켜주는 보조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발표하기에 앞서 리허설을 해보는 것은 필수적이다.
리허설을 많이 하는 것은 좋은데 너무 많은 리허설은 스토리에 필요한 활력과 즉흥성을 다소 낮출 수 있고 자신감이 자만으로 비춰질 수 있다. 리허설 할 때 스토리가 쉽게 전달 되는지, 시간을 잘 지키는지, 말소리가 잘 들리는지를 체크해야 한다.
또한 발표자에게 관심이 있고 객관적인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선정해야 좋은 피드백을 줄 수 있다 

 

* 본 내용은 (주)비에스피파트너스의 자산으로 도용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무단 사용시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